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에서 알려드립니다.

학교장 취임 인사말 

관리자 2021.08.31 341

 

안녕하십니까.

 

21학년도 2학기부터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에 교장으로 취임한 이연구입니다.

훌륭한 설립 취지와 그에 맞는 학교운영으로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많이 배출하고 교육하고 있는 것으로 대한민국 실용음악의 고등교육기관으로 유명한 학교에 오게 되어 영광이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학생들의 교육적 목적과 미래의 아티스트라는 목표에 어떻게 접근할까에 집중하려 합니다. 지난 주부터 교사들과의 미팅, 이번 주부터 순차적으로 전공별, 학년별 학생들, 그리고 학부모들과의 미팅으로 많은 의견 교환 후 저의 포부와 학교의 비젼의 방향을 제시하려 합니다.

 

저의 공연작품으로는 우리나라의 대형 뮤지컬 제작사인 EMK MUSICAL COMPANY, 신시 COMPANY, A-COM, 설앤컴퍼니, MAST엔터테인먼트 등 “MOZART”, “PHANTOM”, “REBECCA”, “웃는남자”, “MAMMA-MIA”, “SISTER ACT”, “MATA HARI”, “HAMLET”, “THE WIZARD OF OZ”, “Rudolf”, “엘리자벳”, “몬테크리스토”, “CHICAGO”, “AIDA”, “BILLYELLIOT”, “명성황후”, “영웅”, “CATS”, “NOTRE DAME DE PARIS”, “Le RoiSoleil” 등의 무대제작, 무대 기술, 제작감독을 하였고 행사로는 2012년 여수엑스포 개막식 3부와 2020년 경기 국제 지구촌축제 제작감독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문화올림픽 뮤지컬갈라쇼 연출 및 제작감독을 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공연현장의 경험과 추계예대 뮤지컬과 등 대학강의로서의 교육경험, 그리고 경기도 광주하남교육청 예술분과 위원과 경기 하남 신장중, 덕풍중, 하남고등학교에서의 학교운영위원 8년 중 6년의 운영위원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20여년 아티스트들을 빛나게 하는 제작감독으로 하던 역할을 이제는 아티스트를 꿈꾸는 우리 학생들에게 그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돕는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의 교장이자 제작감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의 학생들이 더 많은 배움과 실력향상을 위한 국내외 대학으로 향하는 교육의 역할은 반드시 충실히 수행해야하고, 다만 빠르게 변화하고 어린 아티스트들이 등장하는 대중음악과 대중예술의 시장에 완성형 아티스트를 배출하는 비젼에 대하여도 충분히 준비하고 방향성을 제시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이에 관한 비젼과 계획은 위에 말씀드린대로 많은 소통의 장에서 언급하고 제시하겠습니다.

 

이렇게 많은 국내외 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마주하니 반갑고 부럽고 영광스럽습니다.

다시 강조하면 실력과 열정이 넘치는 교사/강사님들과 함께 국내외 대중예술의 주인공을 만드는데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교장 이연구 올림